60대 영양제 추천과 건강한 생활 습관

60대 영양제는 건강한 삶을 지속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건입니다. 면역력이 많이 저하되어 여러 질병에 걸려있을 확률이 높으며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큰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해야 하며 질병이 있으시더라도 다른 때보다 생활습관을 교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60대에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와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대 영양제 추천

60대 영양제 추천

60대 영양제는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섭취해 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활력이 넘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젊은 층이신 분들도 섭취하게 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60대에 건강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뼈의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60대가 되면 뼈의 밀도가 많이 낮아져 있는 상태이며 뼈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발생할 위험이 매우 큰 시기입니다. 비타민 D가 뼈의 밀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뼈가 약화되면서 발생하라 수 있는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0대가 되면 아무래도 외부 활동이 줄어들게 되면서 햇빛을 보는 시간이 매우 부족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뼈는 점점 약하게 되면서 비타민 D가 매우 부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꾸준한 비타민 D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약화되는 시기인 60대에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비타민 D는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고 촉진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고혈압이나 심근경색증 등의 위험이 커질 수 있는데 비타민 D는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60대 건강을 위해서 매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0대에는 뼈의 밀도가 감소되면서 여러 뼈 질환이 생길 수 있고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을 섭취해 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골은 관절 부위에 쿠션 역할을 하게 되는데 두께와 탄력이 감소되면서 통증이나 염증 등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수분과 두께 등을 유지해 주고 연골이 강화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골에 윤활 작용을 하면서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어 염증의 반응을 완화하여 관절의 통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 이 두 성분이 연골이 손상되는 것을 막고 관절의 기능을 개선해 주어 60대 이후 노인들에게 관절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개선해 줄 수 있어 노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주름이나 손상 등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나이가 들수록 가장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입니다. 60대 이상이 되면 심혈관 질환의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오메기-3는 혈관 내 염증을 줄여주면서 혈액순환이 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해 주며 심장 박동이 안정될 수 있도록 유지해 주면서 심장 질환들이 발생하는 것을 줄여줍니다. 노년기에는 뇌의 기능이 저하되는데 이때 오메가-3가 뇌세포의 기능을 향상해 주며 뇌 건강과 인지 능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관절염과 같은 여러 질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염증과 통증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60대 이상이 되면 여러 요인으로 인해서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오메가-3는 이를 방지해 줍니다.

60대 건강한 생활 습관

60대 건강한 생활 습관

영양제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만큼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60대에 실천하면 좋은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참여

60대가 되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꾸준한 참여는 근육이나 관절을 유지할 수 있으며 체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요가는 우리 몸의 유연성을 향상시켜주며 근육이나 관절 등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필라테스는 근육의 탄력을 개선해 주며 균형 감각과 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60대에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와주며 척추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수영은 심폐 기능을 개선하여 주며 관절에 무리가 되지 않아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매일 걷는 것도 효과적으로 심폐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걷는 것은 관절 개선에 좋으며 체중을 관리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은 근육의 기능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 활동 유지

60대 이후 정신 활동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은 뇌의 건강과 인지 능력 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매나 기억력 저하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독서는 뇌의 인지 기능을 향상해 주며 언어 능력과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사고력도 유지하며 이해력을 향상해 줍니다. 그리고 퍼즐을 푸는 놀이는 뇌를 자극하여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하여 주며 뇌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술 활동은 그림을 그리기나 도자기 만들기 등이 있는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음악 활동은 악기를 연주하게 되면서 뇌의 감성적인 부분을 자극하게 되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60대 이후에 정시신 활동을 유지하게 되면서 뇌의 건강을 지켜주시는 것은 매우 좋은 생활 습관입니다.

관련글

Scroll to Top